FAQ
- 팩스 발송을 위한 기계가 필요한가요?
- 별도의 기계 장치는 필요하지 않으며, 메세지미 사이트에서 팩스 발송이 가능합니다.
- 보내고자 하는 문서가 컴퓨터 파일이 아니고 인쇄된 문서입니다. 어떻게 보낼 수 있나요?
- 스캔을 하여 파일로 저장하거나 또는 휴대폰 사진으로 촬영하여 문서 보관함으로 전송한 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팩스' > '문서보관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팩스 전송 실패 시 자동 재시도가 되나요?
- 그렇습니다. 1회 재전송 시도를 하게되며, 12시간이 경과 되면 실패 처리가 됩니다.
- 팩스 전송 후 수신인 별로 전송 성공 여부를 볼 수 있나요?
- '팩스' > '발송내역' 페이지에서 수신인별로 성공 여부 및 실패 시 실패 사유도 보실 수 있습니다.
- 해외 팩스도 가능한가요?
- 해외 팩스는 전송이 불가능 합니다.
- 팩스 발신 번호는 임의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 팩스 발신 번호도 문자 메시지 발신 번호와 동일하게 인증 후 등록한 번호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ARS 인증, 팩스 인증 또는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을 제출하여 등록 한 후에 이용 가능합니다.
- 080 수신거부 번호 이용 방법을 알려 주세요.
- '무료수신거부:080-880-4180' 라는 문구를 팩스 페이지 또는 팩스 커버 페이지에 넣으신 후 팩스를 발송하시면 수신거부를 하고 싶은 수신측에서 전화를 걸어서 본인의 팩스번호를 입력하게 되며, 이후 팩스 전송 시 수신거부에 등록된 번호는 자동으로 제외 처리가 되게 됩니다. (080수신거부 번호 제외 체크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