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1회 발송 가능한 건수가 어떻게 되나요?
- 메세지미에서는 1회 발송 건수의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컴퓨터 메모리 등의 사양에 따라 수신인 불러오기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몇만명에게 보내신다면 1회 발송 시 2~3만 건 정도로 나누어서 발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개인회원의 경우 일 500건의 발송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내용 검토 및 협의 후 제한 건 수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 문자 메시지의 발신번호는 변경이 가능한가요?
- 발신 번호는 사전 등록이 필요하며, 형식에 따라 문자 인증, ARS 인증 또는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을 제출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발신 번호는 10개(개인 회원은 3개)까지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그 이상의 등록이 필요한 경우 사유서를 제출하여 추가 등록이 가능합니다.
- 문자 발송 후 발송 결과가 '성공'인데 문자는 전송되지 않았습니다.
- 이 경우 대부분은 수신자의 문자 메시지 스팸함으로 전송되었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스팸함으로 전송되는 이유는 사용자의 스팸 차단 설정과 문자 메시지의 내용에 따라 스팸 문자로 분류 되는 경우에 통신사에서 스팸함으로 전송 하게 되며, 전송 결과는 '성공' 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통신사 마다 스팸 정책이 다르고, 수신자 설정에 따라 또 달라지기 때문에 전체 발송 전에 3사 통신사를 이용하는 휴대폰으로 샘플로 발송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우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프로그램에서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어떻게 연동 발송을 할 수 있나요?
- 연동 발송은 회원 가입, 문자 발송 캐시 충전, 발신번호를 등록 하신 후 연동 발송 매뉴얼에 의거하여 전송하고자 하는 회사에서 개발, 적용을 하여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연동 방법은 '고객센터' > '연동발송' 메뉴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충전 결제한 문자 발송 비용의 이용 기한이 있나요? 문자 발송 후 실패가 되면 환불이 되나요?
- 메세지미에서 충전 결제한 비용은 이용 기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회원 탈퇴만 하지 않으시면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자 발송 후 수신인의 번호 변경, 휴대폰 꺼짐, 음영 지역에의 위치 등으로 전송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환불 충전이 이루어집니다.
- 080 수신거부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 하며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메세지미 에서는 080 수신거부 서비스가 무료입니다. 문자 발송 시 메세지미 에서 제공하는 수신거부 번호를 문자 메시지 내용에 삽입하여 발송하시면 되며, 수신거부를 등록 하는 분들은 이후 문자 메시지 발송 시 자동으로 제외 처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단, 문자 발송 화면의 080 수신거부 등록인 차단에 체크 시)
-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였는데, 모두 전송 실패가 되었습니다. 이유가 뭔가요?
- 대부분은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는 데 이용된 발신 번호 때문일 이유가 높습니다. '웹발신차단서비스'에 가입한 휴대폰 번호이거나, 스팸 문자 발송 신고 누적으로 발송이 금지된 번호일 수 있으니, 발신 번호를 변경 후 발송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