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미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넥스티아(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MESSAGEME 
(한글명 : 메세지미,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의 가입일 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 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 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단, 요금 등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 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제 3 조 [공지방법] 
1. 회사가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가입시 등록한 전화 또는 메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적용] 
1.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5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2.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3.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4. 해지 : 회원의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5.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6. 회원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비밀번호 : 회원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8.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발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9.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발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0. 수신자 : 회원이 등록한 고객과 서비스를 통해 수집되어진 고객
11. 전송자격 인증제 : 전송자격인증제란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제14호나목의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역무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경우 사전에 문자중계사 또는 인증업무를 위탁받은 운영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3.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고 이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는 사람에 한하여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이용 신청서 등을 통해 반드시 자신의 본명으로만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그 이용계약 신청을 접수합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제7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접수한 후 즉시 이를 승낙하고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개통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① 회원이 신청한 아이디가 이미 다른 회원에 의해 쓰여 지고 있는 경우  
② 이용신청시 타인명의의 사용 및 허위내용의 기재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④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⑥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본인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⑦ 기타 이용 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4. 회사는 2항과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승낙되지 않거나 지연된 경우, 이를 이용 계약을 신청한 사람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5.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른 전송자격 인증을 받지 않거나인증이 취소된 사업자와는 거래를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 및 사업자 정보의 수집]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특정항목에 해당하는 개인정보를 기입하지 않은 이유로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자인 경우에는 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 등록번호, 회사 전화번호, 회사 FAX번호, 회사주소, 업태, 종목,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 담당자 등의 정보를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 수집합니다. 
4. 지역별 업종의 홍보를 위해 3항에서 수집된 자료외에 소개글과 키워드를 수집합니다. 
5.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을 위해 사업자인 경우에는 팩스 또는 메일을 이용해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회사로 보내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기본적인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없습니다.  
① 회사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사상 및 신조  
③ 출신지 및 본적지  
④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⑤ 건강상태 및 성생활  
  
제 10 조 [회원 아이디 관리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아이디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과 합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아이디를 변경할 경우 기존 회원 아이디는 소멸됩니다.  
① 회원 아이디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개인 정보 노출이 우려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의 내용이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회원 아이디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 과금 등 제반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회원은 회원 아이디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그 사유가 명백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원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사용하는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를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 및 수신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회원의 회원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이용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  
③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통계 작성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⑤ 게시판 서비스 등 특정 서비스에 한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간 신뢰를 위하여 해당 회원의 동의 아래 신상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공지 없이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② 이 약관 내 별도 규정에 의하여 보유기간을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③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7.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정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여야 하며,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목적  
②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③ 개인정보관리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④ 개인정보보호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  
8.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9. 회사는 스팸 발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스팸으로 인지되는 문자에 대해 필터링 또는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불법 스팸을 발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발신번호(사전등록제)에 따라 등록/관리에 있어 인증 서비스등을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여야 한다.
12.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 하도록 노력합니다.  
1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보안을 지키기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 여야 합니다.

14. 이용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에 대하여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라 인증이 취소된 사실을 전달받은 경우 문자재판사업자의 서비스 정지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증여, 양도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개인정보 수정을 통해 갱신하거나,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③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발송하는 행위  
④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⑥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⑦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이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발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발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9. 회원의 수신자 리스트를 공유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 스스로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10. 회원은 전기통신법에 따라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발신번호를 사전 등록 후, 인증된 번호로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11. 회원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번호변작 발견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2. 이용 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는 전송자격 인증을 받고 운영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 4 장 회원의 권리에 관한 조치  

제 13 조 [열람 및 정정 요구] 
1. 회사는 회원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회원 아이디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동의의 철회] 
1. 회사는 회원이 제9조 1항의 규정사항 이외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 불만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1. 회원은 서비스에 대하여 전화, 1:1문의, 메일, 팩스 등을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불만형태와 처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일반문의(서비스이용, 결제, 회원가입 등) : 즉시처리
② 오류, 저작권 관련 문의 : 2일 이내
③ 유해물 신고, 기타 특수 문의 사항 : 3일 이내

  
제 5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6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문자메시지 대량 발송 서비스  
② 사서함메시지 대량 발송 서비스  
③ 문자를 통한 수신자 가입  
④ 키워드를 통한 고객 가입 및 발송관리 서비스
⑤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전화 응대 문구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③ 서비스 이용의 폭주나 서비스기기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국가비상상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서비스 양도 및 서비스 종료(휴,폐업)으로 인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위의 2항 3호와 5호의 경우 환불 요청이 있을 경우 송금 관련 지정된 수수료를 제한 후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단 5호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종료시 30일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세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①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회원이 요금 등을 납입할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②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③ 회원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④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⑤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발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⑥ 회원이 발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⑦ 회원이 발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는 경우 
⑧ 수신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스팸 발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⑨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⑩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⑪ 회원이 서비스를 별도의 이용 계약 없이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⑫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⑬ 발신번호가 거짓/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지하거나 미래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⑭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의신청이 접수된 경우, 즉시 이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5. 제1항의 이용정지 경우 중 불법스팸 발송자 또는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해당 계정에 남아 있는 요금 및 모든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제한을 받은 회원의 회원 아이디, 성명 및 제한 사유 등을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불량이용자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다른 PC통신 인터넷사업자에게 열람시킬 수 있습니다.  
7. 서비스를 통해 수집된 수신인의 이름,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은 다른 용도로의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회원께서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이외에 직접 입력한 수신인에 대한 내역들은 엑셀파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9 조 [발신번호 등록, 관리, 부정가입 방지 등에 대한 사업자, 이용자의 의무 및 기타 이용자 고지]
1. 사업자는 회원가입시 꼭 본인인증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받습니다.
2. 2015년 4월 16부터 전기통신사업부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가입자 임의로 본인의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음성정화 발싱 및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3. 문자메시지 전송을 할 경우는 회신번호(발신번호) 를 등록 후 사용하도록 조치합니다.
① 휴대폰 번호는 SMS 인증
② 유선전화는 ARS 인증
③ 대표번호 및 유선전화는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인증
4. 이용자는 위 1항, 2항, 3항을 거치지 않은 경우는 회원가입 및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5. 발신번호 변작방지와 관련한 조치 내역, 책임 및 한계
① 자사는 회원 대상으로 사기목적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인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 본인전화번호와 발신전화번호 비교 확인 시스템 구축
- 본인의 전화번호만 등록하여 이용하는 기능
- 발신 문자의 경우 [Web발신] 문구 표시
② 자사는 전화번호 변작을 통한 사기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법규를 준수하고, 회원이 법을 위반시에 관련 법에 따라 조치합니다.
③ 회원은 전기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변호변작이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가입자의 통신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문자 발송량 제한] 
1. 정보통신망법에서 금지하는 대량의 불법스팸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 회원의 아이디 당 문자(SMS, LMS, MMS 포함) 발송량을 1일 500통으로 제한합니다. 다만, 회원이 제출하는 증빙서류 등을 통해 회사가 불법스팸 전송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적법한 업무용 광고 발송, 동창회 연락 등) 초과 전송이 가능합니다.

2. 고객이 제출한 증빙서류 등을 통해 불법스팸 전송이 아님을 확인하였더라도 이용자의 메시지(SMS, LMS, MMS 포함) 발송량이 과다할 경우 회사는 발송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회원이 게시판 자료나 회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게시물의 내용 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6 장 계약사항 변경 및 해지  

제 23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의 주소 등 이용계약과 관련된 사항을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변경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이를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 24 조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사용기간 만료후 60일 이내에 월정액 재가입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해지 처리가 됩니다. 
3. 회원 해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지 취소를 하실 수 있으며, 30일 이후에는 회원에 관련된 모든 DB는 삭제됩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무 및 채권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발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③ 제 18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④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6.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성명,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1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휴면 계정 상태가 1년 이상 지속될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되기 30일 전, 전자우편으로 서비스 계약이 해지 된다는 사실을 통보합니다. 회원은 통지기간 내에 로그인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로그인 또는 답변이 없는 경우 사용중은 계정은 삭제 처리 됩니다. (잔여벨 환불 불가)  

제 7 장 요금 등  

제 25 조 [요금 등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이용료 안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제 26 조 [대금결제 방법 및 보안] 
1. 요금 납부 시 대금 지급은 온라인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즉시이체, 가상계좌이체, 실시간계좌이체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대금 결제의 보안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단,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7 조 [요금 등의 계산구분] 
1. 요금 등은 서비스 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납제를 기본으로 합니다. 
2. 요금은 은행입금 확인 및 요금결제 시점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28 조 [정기결제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MO 서비스 및 팩스수신 서비스 정기 결제를 제공합니다.
2. 회원이 정기결제를 신청하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의 실제 이용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3. 회원은 구입내역 화면에서 정기결제 정보를 조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정기결제 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입니다. 정기결제 해지 후 만료일이 경과되면 서비스 이용이 정지됩니다.
5. 결제정보의 변경, 신용카드의 분실 등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이 지난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6. 회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 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불법 면탈 요금 및 가산금의 청구] 
1. 회원이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제 30 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1. 회원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31 조 [요금 등의 반환]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율로서 적정이자를 함께 반환합니다

2. 선불 결제 및 정기결제를 완료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선납된 요금 혹은 정기결제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반환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결제수단의 취소 혹은 회원명의의 은행계좌로 반환요청 요금을 반환합니다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요금 반환 시 소정의 수수료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3. 구입금액에 따라 추가 지급된 보너스캐시에 대해서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4. MO서비스 등 개발에 관련되어 사용된 금액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8 장 손해배상 등  

 

 32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사용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① 횟수별 요금을 부과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용요금의 2배를 배상합니다.  

②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이 지불한 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4.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5.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회원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33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발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8.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34  [분쟁조정

1. 회사와 회원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을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  

1. 이 약관은 2024 6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