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발송 성공, 수신 실패

발송 성공, 수신 실패

전송 결과 값이 성공인데 실제 수신이 되지 못한 경우에 대한 안내

이런 경우는 수신자의 스팸 메시지함으로 전송되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의 '스팸 방지 종합대책' 에 의하여 각 통신사가 문자 메시지의 내용과 발신자 번호를 참조하여 문자 메시지로 발송하는 대신 고객의 스팸메시지 함으로 이동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스팸함으로 이동되게 하는 단어들과 문장은 각 통신사마다 다르며, 통신사 내에서도 수시로 변경되어지기 때문에 스팸함으로 이동되는지의 여부는 실제 발송을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한 확인방법입니다.

따라서 단체 문자 메시지 발송을 하기 전에 최소한 통신 3사 (KT,SK,LG) 의 휴대폰으로 테스트 전송을 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통신사별 스팸 메시지 확인 방법

SK텔레콤

홈페이지 - Tworld > 부가서비스> 통화 > 스팸 필터링
또는 스마트폰 T-스팸 필터링 어플을 받아서 확인

  • 광고성 스팸문자를 자동으로 최대한 필터링해주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 스팸필터링 부가서비스는 '09년 6월부터 초등생 가입 고객대상으로 무료로 자동가입 및 '11년 6월부터  중고생가입 고객으로 확대하여 자동 가입을 해드리고 있으며 '11년11월부터 연령제한없이  전 고객 대상 신규 / 명의변경 / 기기변경 (단, USIM기기변경 제외)고객에게 자동 가입 해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고객은 해지 가능합니다.(방송통신위원회 '스팸방지 종합대책' 일환)
KT

홈페이지 - 올레 > 서비스 > 스팸차단 서비스
또는 스마트폰 올레 스팸차단 어플 다운받아서 조회 가능

  • 고객님의 핸드폰으로 오는 광고성 스팸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 광고성 문자 이외에 고객님이 받고 싶지 않은 번호와 문구를 추가 등록하시면 해당 번호나 문구가 포함된 문자는 자동으로 필터링됩니다.
  • 스팸차단 서비스는 스팸 확률에 의한 차단이므로 정상적인 문자도 일부 오차단 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문자가 많이 차단되는 경우 : 차단수준을 '낮음'으로 변경하거나 '사용안함' 선택)
LG U plus

홈페이지 - LGU+ > 모바일 > 통화보호/편의 > 스팸차단
또는 스마트폰 - 유플러스 스팸차단 어플 다운받아서 조회가능

  • 고객님의 휴대폰으로 오는 스팸문자를 자동으로 차단 해주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 광고성 문자 이외에 고객님이 받고 싶지 않은 번호와 문구를 추가 등록하시면 해당 번호나 문구가 포함된 문자는 자동으로 필터링됩니다.
모든 문자 메시지가 발송 실패가 되는 경우

발신번호로 이용한 휴대폰 번호가 '웹발신차단서비스'에 가입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통신사에 연락하시어 해제하시거나 다른 발신 번호로 이용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