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공지사항

공지사항

쿠폰(마일리지, 적립금, 포인트 등) 발급/소멸 안내 템플릿 검수 가이드 변경 안내

2022-04-14

안녕하세요. 메세지미입니다.

알림톡 템플릿 유헝 중 쿠폰 발급/소멸 안내 템플릿의 검수 가이드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어 안내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카카오입니다.
알림톡에서 사업자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쿠폰(마일리지적립금포인트 등)에 대해 이용을 촉구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가 발송되어 외부 신고가 지속 인입되고 있습니다.

거래 및 계약상 지급 의무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쿠폰 발급/소멸 안내가 예외적으로 가능함에 따라 메시지 내 쿠폰 적립 및 소멸 안내의 경우 고객의 명확한 이해와 신고 방지를 위해
템플릿 내 발송 근거를 고정값으로 명시된 경우에만 검수 승인 및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것으로 4 18()부터 가이드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검수 가이드를 준수하여 알림톡 템플릿을 제작해 주시고이외 유의사항 참고하시어 알림톡 운영에 불이익받지 않도록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대상 : 쿠폰(마일리지적립금포인트 등발급/소멸 안내 템플릿
2.시행 일정 : 2022 4 18(검수 대상 건부터~
3.
적용 내용 : 템플릿 내 쿠폰 안내 발송 근거를 ‘고정값’으로 명시 필수
   - 
템플릿 본문 상단 또는 하단에 쿠폰 지급/소멸 안내에 대한 '발송 근거'를 고정값으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 '
발송 근거'는 아래 제시된 가이드 문구 또는 구체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가이드 문구를 일부 수정하여 기재할 수 있습니다.

︎ 발송 근거 가이드 문구

이 메시지는 고객님의 동의에 의해 지급된 쿠폰 안내 메시지입니다.
이 메시지는 고객님이 참여한 이벤트 당첨으로 지급된 쿠폰 안내 메시지입니다.
이 메시지는 이용약관(계약서동의에 따라 지급된 쿠폰 안내 메시지입니다.
이 메시지는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신 고객님들께 지급된 쿠폰 안내 메시지입니다.
이 메시지는 구매하신 상품(서비스)의 사은품으로 지급된 쿠폰 안내 메시지입니다.

︎ 적용 예시

안녕하세요! OOO입니다.
#{
고객명회원님께서 보유한 쿠폰이 소멸 예정되어 안내드립니다.

소멸 예정 쿠폰 : #{쿠폰명}
유효기간 : #{유효기간}

상기 쿠폰은 유효기간 내 미 사용 시 소멸됩니다.
※ 이 메시지는 고객님이 참여한 3월 출석체크 이벤트 당첨으로 지급된 쿠폰의 소멸 안내 메시지입니다.

※ 단쿠폰이 회원에게 제공된 경우에만 가능 (비회원 안내 불가)
※ 발송하는 업체명(고정값), 적립/소멸 포인트(쿠폰명), 유효기간 안내 필수

4. 기 승인건 처리 안내
가이드 적용일(4/18) 이전 기 승인된 템플릿 중 위 변경되는 가이드를 준수하지 않은 템플릿은 5 13()까지 운영 제재 요청드리며,가이드를 준수하여 템플릿을 등록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정 기간 이후 가이드에 위반되는 템플릿 발송 시, 템플릿이 차단되며 나아가 발신 프로필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1) 
수정 기한 : 2022 5 13()
2) 
요청 내용 : 기 승인된 쿠폰 발급/소멸 안내 템플릿 중 가이드 미준수 템플릿 운영 제재 처리

====================================================================================

템플릿 신규 신청 시 위 내용 참고하시어 신청 부탁드립니다.

현재 저희 메세지미에서도 자체적으로 등록된 템플릿들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만 등록되어있는 템플릿의 수가 많아 전수 조사에는 시간이 소요되고 누락이 있을 수 있으니 위와 같은 유형의 템플릿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님들께서는 5월 13일(금) 이전까지 삭제 및 재신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