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공지사항

공지사항

발송 성공인데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2015-01-02


안녕하세요.

문자 발송 후 결과 값이 성공인데 실제 문자는 수신하지 못하신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아래의 경우를 먼저 참조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 사용하는 이동통신사에서 규정한 필터링 조건에 의해 수신을 못 하는 경우
광고성 문자(스팸문자)가 아닌 일반적인 내용의 문자도 필터링 조건에 부합할 경우에는 스팸으로 간주되어 차단될 수 있으며,
이렇게 차단된 문자는 휴대전화 기기가 아닌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본인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 SKT T 스팸필터링 서비스 :
'11년 6월부터 중고생가입 고객으로 확대하여 자동가입을 해드리고 있으며 '11년11월부터
연령제한없이 전고객 대상 신규/명의변경/기기변경(단, USIM기기변경 제외)고객에게 자동가입
해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고객은 해지 가능합니다.(방송통신위원회 '스팸방지 종합대책' 일환)
Tworld > 부가서비스 > 통화 > 통화필터링 > 스팸필터링 > 스팸내역 조회


- KT 올레스팸차단 서비스 :
스마트 스팸차단은 고객님의 스팸차단 감소를 위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10.12.17일 이후 차단서비스 신규가입자) 정상 문자가 오차단 되신다면 스마트 차단기능을 해제하여
주십시오.
주의사항:스마트 스팸차단서비스는 스팸확률에 의한 차단이므로 정상적인 문자도 일부 오차단 될
확률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문자가 많이 차단되시는 경우 지능형 차단수준을 낮추시거나 스마트
스팸차단기능을 해제하여 주십시오.

olleh > 상품 > 모바일 > 통화 > 사생활보호 > 스팸차단서비스 
핸드폰에서 **5272 + olleh버튼(구 핸드폰은 SHOW / 매직엔) 



- LGU  통화보호 서비스 :
고객에게 수신되는 문자메시지의 스팸여부를 확인하여 최대한 차단시켜 주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편의서비스 > 통화보호 > 스팸차단 > 스팸내역 조회 




둘. "스팸차단설정" 또는 "스팸차단어플"로 인해 문자 수신이 안 되는 경우
스마트폰 등 특정 단말기는 개통시부터 스팸 차단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으므로, 스팸 차단 설정을 변경하거나, 스팸차단 어플의 설정 변경 또는 해당 어플을 삭제하셔야 합니다.



위의 두가지의 경우는 메세지미를 통해 문자 전송시에만 생기는 문제가 아니라 휴대전화간의 문자 전송시에도 발생할 수 있는 일이며, 정상적으로 전송은 되었으나 휴대전화 기기에서만 문자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이기에 발송내역에서 전송결과는 "성공"으로 확인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위 두가지의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 문자 확인이 되지 않을 때에는 수신자 본인이 직접 통신사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문자 확인은 타인이 문의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상 자세한 안내를 받으 실 수 없습니다.

늘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